원에디션 강남, '옛 스포월드'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복합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옛 스포월드 부지에 대규모 고급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을 이달 분양한다.

원에디션 강남, '옛 스포월드'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복합단지
역삼동 653의 4 A1블록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은 대지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도시형 생활주택 234가구(전용 26~49㎡)와 오피스텔 25실(전용 43~82㎡),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 요지에 들어서 강남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테헤란로를 통해 잠실과 역삼, 교대 등 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좋다. 한남대교, 동호대교, 성수대교 등을 통한 강북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걸어서 각각 5분, 12분 거리에 있다.

고소득자가 많은 강남 수요층을 고려해 고급화 설계가 적용되고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실내에 와이드 LDK구조(거실-식당-주방이 연결된 형태)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는 프라이빗 테라스를 설계했다. 수입 가구 및 마감재로 구성된 풀퍼니처 시스템,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일부 가구) 등이 적용됐다. 옛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고급 스포츠 시설이 들어선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전용 카페와 재택근무 공간, 가구별 창고 등이 제공될 예전이다.

주거시설과 함께 상업시설도 분양한다. 원에디션 강남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인근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거리, 삼성역 코엑스 등 대규모 상권이 가까워 상권 확장에 따른 유동인구 증대도 기대해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신사동 622의 4에 있다.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