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번호 안내 사이트, '114On'으로 새 단장
번호안내 서비스 운영사 KT IS는 인터넷 전화번호 안내 사이트 '114.co.kr'을 '114On'으로 개편한다고 1일 밝혔다.

114On은 기존의 사업자 유선전화 번호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번호, 안심번호, SNS, 홈페이지 등 다양한 연락 수단을 등록, 관리, 검색할 수 있는 웹서비스다.

번호안내 114의 유선전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본으로 서비스 제휴 및 이용자 제보, 공공데이터 등으로 추가한 1천600만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해 방대한 연결정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KT IS는 설명했다.

전화번호와 주소, 지도 등 일반 정보뿐만 아니라 계좌번호, 스팸·사기 전화번호 등도 검색할 수 있다.

114On은 최근 급증하는 개인 서비스 제공자의 정보를 등록하고 관리한다.

기존의 포털이나 번호안내 114가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사업주의 정보를 등록한 데 비해 114On은 프리랜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까지 정보를 등록해 홍보에 활용할 수 있게 했다.

050 개인번호 서비스를 활용해 무선번호 공개에 따른 사생활 피해 우려도 최소화한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사업주나 개인 모두 본인의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전화번호 안내 사이트, '114On'으로 새 단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