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건설, 업계 최초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일 오전 10시부터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
    부동산 전문가 패널 4명 참여...시장분석부터 전망까지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서 6일 오전 10시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토크쇼는 국내 부동산 전문가들이 올해 주택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내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출연진으로는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필명 빠숑),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필명 월천대사),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문관식 부동산 칼럼니스트(필명 아기곰)가 출연한다.

    토크쇼에선 서울, 수도권,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별로 올해 부동산 시장 상황을 정리하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 영향에 대해서도 분석한다. 또 서울시장 보궐선거, 3기 신도시 조성 등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내년 부동산 시장 전망도 제시한다. 내 집 마련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을 위해 신규 청약 대기자들이 주목해야 할 지역이나 사업지를 꼽는 시간도 준비 중이다.

    현대건설은 지난달에도 건설업계 최초로 사이버 견본주택 언택트 라이브 방송인 '쌍방향 소통쇼'를 선보였다. '갑천 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오픈에 맞춰 100여명이 언택트 라이브방송으로 동시 접속했다.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선 '힐스 분양zip'과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zip'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분양 정보 문의 챗봇(채팅 로봇)과 채팅 상담 솔루션 서비스를 구축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부동산에 쏠린 유동자금, 혁신기업 투자로 유도"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는 오는 6일 서울 공덕동 프론트원 대강당에서 '한국판뉴딜 성공의 열쇠, 혁신기업과 금융혁신'간담회를 개최한다.김진표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은 "간담회에서 혁신성장을 추구하고 ...

    2. 2

      김종인 "공시가 인상에 전세 사라지고 월세 급등할 것"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부동산 공시가격 인상으로 세금 부담이 커지면 임대인이 집세를 올려 세금을 내려고 하기 때문에 전세는 사라지고 월세는 오르는 현상이 확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앞서 부동산...

    3. 3

      노영민 靑 비서실장 "부동산 시장 안정되고 있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은 4일 "(부동산 시장이) 안정돼 가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회운영위원회의에서 "현재 강남 4구는  13주 째 매매가격이 보합상태이고,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