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인 정체성 더한 외장 적용
-실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강화


제네시스가 3년만에 부분변경한 G70의 내외장 디자인을 9일 공개했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70 부분변경은 제네시스의 전 제품 중 가장 역동적인 외관과 첨단 품목을 더한 운전자 중심의 실내공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외관 전면부는 출발 직전 단거리 육상선수의 팽팽한 긴장감을 연상시킨다.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 모양에서 영감을 얻은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 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한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측면은 전·후면부에서 이어지는 얇고 예리한 형태의 램프가 육상선수의 강한 근육과 같은 바퀴 주변부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다. 또 공력효율을 최적화한 공기배출구(사이드 벤트)로 기능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살렸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비상하는 날개 모양을 표현한 리어 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또 범퍼 아래에 차폭을 강조하는 그릴부와 한 쌍의 배기구(듀얼 머플러) 사이에 위치한 차체 색상의 디퓨저로 스포츠 세단의 뒷모양을 완성했다.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실내는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한다. 제네시스 전용 디자인을 채택한 새로운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업데이트, 발렛 모드, 카페이 등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무선충전장치는 충전용량을 기존 5W에서 15W로 키웠다.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동력계는 가솔린 2.0ℓ 터보, 디젤 2.2ℓ, 가솔린 3.3ℓ 터보 등 세 가지를 운영한다. 새 G70는 10월 출시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하이빔]트럼프의 석유 사랑 막은 미국 법원
▶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롤스로이스는 '무풍지대'
▶ [시승]지치지 않는 체력의,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 스타렉스 후속, 짐차 이미지 벗으려 고군분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