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에 선보이는 ‘운서 2차 SK 뷰 스카이시티’에 대해 오는 3일 무순위 청약(사후접수)에 나선다.무순위 청약은 인터넷 주택 청약시스템(청약홈)에서 부적격자 당첨 취소 등으로 발생한 잔여가구에 대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청약통장 보유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서울 등 수도권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 청약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스카이시티에 대한 당첨자 발표는 오는 9일이고 계약은 10~12일 이틀간 진행된다.
SK건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3일 무순위 청약 나서
운남동 1598의1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909가구(전용 70~84㎡)로 조성된다. 지난해 분양한 1차(1153가구)의 후속단지다.인천국제공항과 공항철도 운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영종고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근에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평면(일부가구 제외)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 10.1인치 모니터를 통해 조명·난방·가스 등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독서실,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SK건설이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를 가구당 2개씩 제공한다.SK건설이 특허 출원을 마친 ‘제균 환기시스템’이 처음 적용된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다. 무상 발코니 확장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SK건설 관계자는 “영종도 인구는 최근 5년새 50%가량 늘어나 9만명을 웃돌고 있다”며 “최근 인천시가 추진하는 ‘인천공항경제권’ 프로젝트에 영종도가 우선 대상지로 포함된 데다 향후 개발 재료도 많아 신규 분양 단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