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된 SBS 상암프리즘타워 /사진=연합뉴스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된 SBS 상암프리즘타워 /사진=연합뉴스
SBS 목동 사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해 방역 작업 중이다.

25일 SBS 측은 "현재 SBS 뉴미디어 뉴스부 협력업체 직원이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1차 조사 후 폐쇄를 일부 해제하고 방역 작업 진행 중이다. 예정된 프로그램들은 정상 방송된다.

이어 "확진자는 지난주 금요일인 21일 오후 4시 까지 근무했고, 주말에 발열 증상이 있어서 이후 출근하지 않았다"며 "현재 역학조사관의 자문을 받아 자체 방역 중이며, 향후 보건당국의 조치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이후 방송은 'SBS 감염병 예방 및 대응 매뉴얼'에 근거해 상황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확진자의 동선 확인 결과 사옥 내에서 무증상 상태였던 점을 고려해 폐쇄는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이날 오후 '8뉴스' 등 방송 예정 프로그램이 차질을 빚지 않을지 우려가 높아졌다. 또 '미운 우리 새끼'의 녹화가 취소됐다는 소식 등이 알려지기도 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모든 정규 프로그램들이 예정되로 방송된다.

한편, 지난 20일 서울 상암동의 SBS 상암 프리즘타워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며 사옥을 폐쇄했으며 21일 정상화된 바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