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텔롯데 제공
사진=호텔롯데 제공
롯데호텔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의 두 번째 지점 '시그니엘부산'이 오는 6월17일 문을 연다.

22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 빌딩인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들어서는 시그니엘부산은 지역에서 7년 만에 들어서는 신규 럭셔리 호텔이다.

시그니엘부산은 랜드마크타워 3층부터 19층까지 총 260실 규모로 조성됐다. 탁 트인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는 파노라믹 오션뷰 객실이 특징이다.

객실 내부는 세계의 럭셔리 호텔을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그룹 HBA그룹이 푸른 바다를 테마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전 객실 침대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컬렉션의 프리미엄급 모델인 ‘뷰티레스트 더 원’을 갖췄고, 침구는 이탈리아 브랜드 프레떼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어메니티 브랜드는 딥티크다.

투숙객 누구나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인 살롱 드 시그니엘과 국내 첫 ‘샹테카이' 스파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뷔페 레스토랑 '더뷰'를 비롯해 미슐랭 가이드 3스타 셰프 브루노 메나드가 메뉴를 컨설팅한 식당 ‘더 라운지’와 ‘페이스트리 살롱’ 등 미식가를 위한 레스토랑도 준비됐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시그니엘부산이 2017년 개장 후 럭셔리 호텔업계의 ‘게임 체인저’가 된 시그니엘서울의 뒤를 이어 호텔 자체가 여행의 목적지가 되는 ‘데스티네이션 호텔'에 등극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