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 SK VIEW, 넓은 주차장·생태 연못…뉴타운 랜드마크
SK건설이 서울 휘경동 휘경2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선보인 휘경SK뷰가 ‘2019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웰빙아파트대상을 수상했다. 넓은 주차공간 등 특화설계와 30%가량의 녹지공간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문·휘경뉴타운의 첫 번째 분양 물량인 휘경SK VIEW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900가구로 구성된다. 1호선 외대앞역 역세권이며 단지 인근의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과 경기 구리와 하남 등의 접근성이 좋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강남 등 서울 도심권에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휘경 SK VIEW, 넓은 주차장·생태 연못…뉴타운 랜드마크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삼육의료원과 경희대병원 가톨릭대병원 등 대형 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동쪽으로 중랑천, 남쪽으로 배봉산공원에 인접해 있다. 한국외국어대 경희대 등 명문대와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 경희초가 가깝다.

휘경SK뷰는 특화 설계와 시설을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설계할 예정이며 방문자 영상 확인과 방범, 가스, 비상 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 등을 제공한다. 일괄 소등 스위치로 외출 시 전체 조명을 끌 수 있다. 가스밸브 차단 기능도 있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안전에도 신경 썼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실시간으로 24시간 작동한다. 지하주차장에 비상벨도 설치된다.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해 편리하게 택배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휘경SK뷰는 쾌적한 주차공간 등 소비자가 느끼게 될 불편함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개선했다. 일반적인 주차면적(2.3×5.0m)보다 10㎝ 더 넓은 주차구획을 제공한다. 이 중의 20%는 일반 주차 면적 대비 20㎝ 넓은 확장형 광폭주차장으로 설계된다.

단지 내 녹지율은 30%가 넘는다.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나무아래쉼터, 데크쉼터도 조성된다. 인근에 어린이공원이 인접해 있어 단지 내외부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SK 관계자는 “뛰어난 교통망과 풍부한 생활인프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여러 가지 조건에서 우수하다”며 “1만9000여 가구가 들어서게 될 이문·휘경뉴타운 첫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