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등포 '대림현대3차' 리모델링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달 11일 주민설명회
    1000가구 규모 대단지 아파트인 서울 영등포구 ‘대림현대3차’가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대림현대3차 리모델링 추진위원회는 다음달 11일 구로5동 동광교회에서 리모델링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리모델링 컨설팅을 제공한 HDC현대산업개발과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단지 배치도, 평면, 분양계획, 가구별 분담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추진위 관계자는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7~8월 2차 주민설명회와 함께 본격적으로 조합 설립 동의서를 걷을 예정”이라며 “분담금을 1억원 미만으로 대폭 낮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1997년 준공한 대림현대3차는 올해로 준공 22년 차다. 기존 용적률이 325%로 높아 재건축 사업성이 거의 없다는 평가다. 지난해 4월 서울시가 처음 실시한 ‘서울형 리모델링 시범단지’에 응모했으나 최종 후보지 선정에서 탈락했다. 일부 입주민은 자체적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등에 리모델링 사업 컨설팅을 의뢰했다.

    대림현대3차는 7개 동, 1162가구다.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신도림역을 지남에 따라 이 일대 교통 여건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민경진 기자
    한국경제신문 마켓인사이트부

    ADVERTISEMENT

    1. 1

      3기 신도시 호재, 건설주 '꿋꿋'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확정 발표하면서 건설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직접적인 수혜 대상으로 꼽히는 일부 건설주는 최근 1분기 ‘깜짝 실적’ 효과까지 더해져 코스피지수 하락세에도 주가...

    2. 2

      광주 화정 아이파크, 대규모 주거복합단지…원스톱 생활환경 갖춰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서구 화정동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 ‘광주 화정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원스톱 주거인프라와 함께 광주에서 희소성이 큰 대규모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광주 화...

    3. 3

      [종목썰쩐]3기 신도시 개발, 디벨로퍼 'HDC현대산업개발' 수혜

      3기 신도시 입지가 정해졌다. 디벨로퍼인 HDC현대산업개발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3기 신도시 개발 계획 자체가 건설업종 실적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하지만, 주가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란 해석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