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LE /사진=최혁 기자
EXID LE /사진=최혁 기자
그룹 EXID LE가 발목 부상으로 안무를 소화하지 못하는 점에 아쉬움을 표했다.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EXID(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의 새 미니 앨범 '위(W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위'에는 타이틀곡 '미앤유(ME&YOU)'를 포함해 '위 아...(WE ARE..)', '아끼지마', '어떻게지내', '나의밤', '내일해' 등 총 7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미앤유'는 서정적 멜로디로 시작해 카리스마 넘치는 반전이 돋보이는 뭄바톤 장르의 곡으로 신사동호랭이와 작곡가 비벌리 키즈, LE가 함께 만들었다. 헤어지는 연인에게 더 이상 우리가 아닌 남임을 선언하는 가사가 EXID 특유의 강한 어투로 표현돼 인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이날 '미앤유' 무대를 선보인 뒤 LE는 "항상 첫 공개는 떨리는 것 같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LE는 발목 부상으로 인해 이번 활동에서 안무를 최소화한다. 이에 대해 그는 "발목 인대 파열이 돼 춤에 참여를 못해서 아쉽고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면서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 이번에 춤이 강도가 있어서 멤버들이 굉장히 열심히 연습을 했다"고 말했다.

솔지는 "정말 설렌다. 멤버나 회사 직원분들 외의 사람들에게 컴백 무대를 선보이는 게 굉장히 떨리는데 기분이 좋다"라며 웃었다. 정화 역시 "LE 언니가 부상을 당하는 상황에서도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무대를 마치니 컴백을 했다는 실감이 든다"고 전했다.

EXID의 새 미니 앨범 '위'는 이날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