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컴백 /사진=최혁 기자
EXID 컴백 /사진=최혁 기자
그룹 EXID가 하니, 정화가 소속사를 떠나지만 팀이 해체하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EXID(LE, 정화, 하니, 솔지, 혜린)의 새 미니 앨범 '위(W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지난 2012년 데뷔한 EXID는 이번 앨범을 끝으로 일부 멤버가 소속사를 떠난다. 앞서 지난 3일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는 멤버 솔지, LE, 혜린과 재계약을 체결했음을 알리며 하니, 정화는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새로운 소속사를 찾을 예정이라 밝혔다.

이날 LE는 팀 해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과 관련해 "공식 발표를 하고 마지막이라는 말이 많았다. 전환기 전에 마지막 앨범이 되는 건 맞다. 그러나 우리가 마지막이라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현장] 컴백 exid "하니·정화 떠나도 팀 해체 생각 없어"
솔지 역시 "재계약을 안 하는 멤버가 있을 때 활동을 어떻게 이어갈 것인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회사가 같아야만 활동을 같이 할 수 있는 건 아니라 생각한다. 그 방안을 모색 중이다. 어떤 방식으로 하겠다는 답은 지금 못 드리지만 EXID가 마지막 활동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우리 원한 건 해체가 절대 아니다. EXID를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마음은 다섯 명 모두 같다. 다만 지금 재계약을 안 하는 멤버들이 있어서 해체가 아니냐는 말을 하는 것 같은데 팀을 해체할 생각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EXID의 새 미니 앨범 '위'는 이날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위'에는 타이틀곡 '미앤유(ME&YOU)'를 포함해 '위 아...(WE ARE..)', '아끼지마', '어떻게지내', '나의밤', '내일해' 등 총 7곡이 담겼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