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보쌈족발, 최적의 수육·김치 맛…외식문화 선도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이 2019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및 글로벌 브랜드 고객가치(GBVA) 보쌈족발전문점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안세진 대표
안세진 대표
32년의 노하우를 지닌 놀부보쌈은 젊은 층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에서 인테리어까지 모두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놀부는 오랜 연구와 시행착오를 거쳐 자체 노하우가 담긴 보쌈 육수 비법을 개발했다. 최적의 수육 맛을 내기 위해 일정한 온도로 보쌈 고기를 삶아내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원산지 관리 매뉴얼을 통해 보쌈에 최적화된 김치를 담가 제공하고 있다.

놀부보쌈족발, 최적의 수육·김치 맛…외식문화 선도
놀부의 지속적인 변화는 신메뉴 개발, 새로운 인테리어에 국한하지 않고 본사와 가맹점의 윈윈을 실현하는 부분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놀부는 2018년을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원년’으로 지정하고 가맹점과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각 가맹점에 ‘숍인숍(Shop in Shop) 솔루션’을 무상 도입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숍인숍 솔루션은 놀부의 기존 매장에서 온·오프라인 연계(O2O) 배달 서비스에 최적화된 숍인숍 브랜드를 따로 운영해 추가 매출을 창출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