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당동 68 일대 4만8000㎡ 개발…아파트 등 575가구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사당2동 지역주택조합 추진委는
    사당2동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칭)는 서울 사당동 68 일원 약 4만8000㎡ 면적에 공동주택을 짓기 위해 설립됐다. 2016년 1월 동작구청에 ‘조합원모집신고(신고번호 2018-지역주택조합모집신고-04)’를 신청했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이란 사업지 내 주민이 조합을 설립하고 사업 주체로서 토지를 매입해 주택을 짓는 개발 행위를 말한다. 조합 설립을 위해선 사업지 내 80% 이상 토지에 대한 토지사용승낙서, 창립총회 회의록, 조합원 명부, 사업계획서 등을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제출해야 한다.

    토지 소유주인 조합원이 직접 개발에 나서기 때문에 재건축·재개발사업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새 주택을 분양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사당2동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시공 예정사인 상지카일룸과 함께 아파트 439가구, 테라스하우스 136가구 등 총 575가구 규모의 ‘상지 아스테르 이수’를 조성할 계획이다.

    준공 예정 시기는 2023년 11월이다. 건축 설계는 그룹환경종합건축사무소가 맡았다. 사업이 완료되면 낙후됐던 이 일대 주거 환경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너매스허브시티, 섹션 오피스형 설계…도서관 등 지원시설 다양

      이너매스퍼시픽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일대에서 공급하는 ‘이너매스허브시티’가 2018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지식산업센터대상을 받았다. 청년 창업가 및 소규모 사업체에 특화된 설계로 좋은 평가를...

    2. 2

      이너매스퍼시픽은 지식산업센터 전문적 공급…상업용 부동산 개발 활발히 진행

      2012년 설립된 이너매스퍼시픽은 지식산업센터를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중견 시행사다. 2013년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 일대에서 14개 필지의 오피스텔을 성공적으로 시행하며 자리잡았고 ‘이너매스’ ...

    3. 3

      황인문 이너매스퍼시픽 대표 "청년·소자본 창업가의 비용 부담 덜어주는 데 초점"

      “이번 이너매스허브시티는 청년 및 소자본 창업가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려고 노력했는데 그 결실을 얻은 것 같아 기쁘기 그지없습니다.”황인문 이너매스퍼시픽 대표(사진)는 ‘2018 하반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