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8일 "우리도 대만과 같이 국민투표를 통해서라도 탈원전 정책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원전 기술이 발전하고 안전장치가 성숙한 마당에 우리가 탈원전을 하는 것이 경솔하다는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해외 순방에 나선 문 대통령이 첫 방문국인 체코에서 원전 세일즈 외교를 펼칠 예정이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원전을 포기한 상황에서 해외에 원전을 팔려고 하면 상대국이 이를 인정하겠느냐"며 "국내에서는 안전을 이유로 탈원전 정책을 펴면서 국제사회에서 우리 원전 기술이 안전하고 우수하다고 홍보하는 모습을 어떻게 극복할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손 대표는 문 대통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자영업자 지원 대책 마련을 지시한 것과 관련, "소상공인들은 단기적인 대책이 아니라 경기회복과 경제 수요 증가를 원한다"고 했다.

그는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직격탄을 맞은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더 이상의 최저임금 인상은 없다'고 안심시켜주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제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폐기하고 시장친화적 정책으로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정책을 펴 달라. 그래야 고용이 살아나고 소상공인이 편해진다"고 당부했다.
손학규 "국민투표 통해서라도 탈원전 정책 재검토해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