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3 멀티 그레이 제품
아이코스3 멀티 그레이 제품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개척한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10회 연속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을 23일 내놨다. 그동안 연속 사용이 불가능했던 아이코스 사용자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2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등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아이코스3'는 홀더 충전 시간이 3분30초로 최근 모델인 '아이코스 2.4'보다 약 40초 빨라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옆으로 홀더를 빼는 '사이드 오프닝' 디자인으로 크기가 작아졌고 홀더 내부 구조를 개선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충전방식은 USB-C타입을 도입했다.

이날 간담회의 주인공은 '아이코스3 멀티' 제품이었다. 경쟁사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 대비 단점으로 지적됐던 연속 사용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코스3 멀티'는 재충전 필요 없이 1회 충전당 최대 6분 또는 14모금, 연속으로는 10회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연속 사용시간은 60분으로, 경쟁사 동급 제품보다 약 70% 길다고 한국필립모리스는 설명했다.

아이코스3 골드 제품
아이코스3 골드 제품
'아이코스3 멀티'는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홀더가 없어 무게가 50g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단, 회당 6분 기준 10회를 사용하면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다.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3 멀티' 두 제품 모두 '아이코스 이지 클리너'가 함께 제공돼 기기 손상 없이 쉽고 빠르게 홀더를 청소할 수 있다.

아이코스3 신제품은 다음 달 7일부터 아이코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15일부터는 전국 아이코스스토어 및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시판된다. 12월에는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3 신제품 출시와 함께 '월 정액 기기&케어 프로그램'과 '케어 프리미엄 서비스'도 내놨다.

이 프로그램 가입 고객은 기기 고장 시 추가 무상 교환, 액세서리 바우처 제공, 한정판 및 신제품 사전 구매 기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월 1만2300원(아이코스 케어)과 1만4900원(아이코스 원)으로 책정됐다.

니콜라스 리켓 한국필립모리스 전무는 "신제품은 500가지 이상 색상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며 "9월부터 24시간 콜센터를 가동해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현재 약 290개인 서비스망을 연말까지 500개 이상으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필립모리스는 혁신적 제품 연구와 개발을 위해 지난 15년간 5조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신제품이 성인 흡연자들이 불로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체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