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고품격 제주도 타운하우스 `달 가든하우스 제주` 분양
`제주도 한 달 살이`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제주도에 정착하고픈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매입자 거주지별 주택거래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 이외 지역을 거주지로 둔 외지인의 제주도 주택 매매비율은 28.7%로, 2016년(23.1%)보다 늘었다.

최근 제주도는 제2국제공항 건설,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개장 등 잇따른 대형 개발호재와 인구증가, 땅값상승 등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제주도 부동산 시장은 투자 위축과 단기 가격 급등에 따른 피로감, 미분양 주택 증가 등이 겹치면서 침체국면을 맞았다. 여기에 사드 배치 여파까지 겹치면서 주춤했지만 지난해 말부터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되면서 지가가 상승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지난해 시군구별 부동산 공시지가 변동률 현황에 따르면 제주는 2년전 보다 땅값이 19% 가량 올랐다. 이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전국 평균 땅값 인상률은 5.34% 수준이다.

인구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의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제주도 내 임금근로자는 약 26만 4000여 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약 3만 7000여 명이 증가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6%가 증가한 것으로, 전국 평균 증가율 1.4%를 웃돈다. 이 같은 수치는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제주도의 주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을 뒷받침해준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제주도 부동산시장은 조금 침체된 분위기지만 정부 규제 대상지역에서도 빠지고 각종 개발호재 기대감 때문에 올해 반전될 가능성이 높다"며 "특히 제주도로 이주하는 인구도 계속 늘고 있고 제주도에 세컨드하우스 개념의 투자자들도 꾸준해 기대감이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반등 기대감에 신규분양도 대거 이어지고 있으며 그 중 제주도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이용한 주택 형태인 타운하우스의 관심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과거 타운하우스 같은 경우에는 자연과 더불어 사는 쾌적한 환경에만 중점을 두었다면 최근에는 도심의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고 조금 더 차별화 된 도심형, 프리미엄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자연과 교통, 생활 인프라까지 더해진 서귀포혁신도시 최적의 입지 중심에 고품격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달 가든하우스 제주`가 분양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달 가든하우스의 첫 번째 타운하우스인 `달 가든하우스 제주`는 제주 서귀포시 서호동 188외 2필지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6,489㎡, 지상 3층 규모로 총 9세대가 공급된다.

해당 단지는 서귀포 혁신도시 내 최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서귀포 범섬이 눈 앞에 보이는 오션 뷰와 사계절 한라산의 변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뷰를 자랑하는 지리적 입지를 갖추고 있다. 자연의 숨결을 느끼는 동시에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힐링 라이프가 가능하기에 친자연적인 주거 환경에 대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동성개발이 책임 시공하는 제주도 타운하우스 브랜드 `달 가든하우스 제주`는 서귀포 혁신도시 내 서호 지역을 시작으로 안성리, 서홍동에서 순차적으로 분양을 진행할 예정인데, 서호동에 들어서는 `달 가든하우스 제주`는 풀옵션 빌트인 가전 및 최고급 수입 마감재로 제주도 고급 주택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층별 전용면적은 1층 80.92㎡, 2층 60.83㎡, 3층 62.14㎡이며, 세 층의 전용면적에 발코니와 테라스, 풀 데크까지 합한 총 분양면적은 373.17㎡ (112.88평)이다. 또한 특화 설계를 통해 풀 옵션 빌트인 가구 시스템이 적용된 고급 타운하우스로 외부 지붕부터 마감까지 고급 수입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마감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붕에 설치된 태양열 시스템 사용해 세대당 4Kw의 전력을 공급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각 세대마다 개인 수영장 및 야외 스파, 실내 벽난로 등을 완비했다. 고급 호텔 수영장과 같은 인피니티 풀 시스템은 물론 세계적인 독일 융 사의 스마트 홈 오토 시스템 역시 적용됐다.

단지 입구에 자동 게이트를 설치했으며, 각 세대별 출입통제 시스템을 갖췄다. 더불어 단지 내 곳곳에 CCTV를 설치, 전문 보안업체와 연계해 24시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공기청정 천장형, 천장 매립덕트형 라인디퓨저 타입 등 국내 최고 사양의 LG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온도 편차 없이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관계자는 "동성개발에서 만든 `달 가든하우스 제주`는 일반적인 타운하우스를 넘어서 보다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타운하우스를 지향하고 있다"며 "자연과 기술이 하나가 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현대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달 가든 하우스 제주 관련 정보나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