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수살인 (사진=앤드크레딧)

부산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영화화한 '암수살인' 비하인드 스틸 컷이 공개됐다.

김윤석과 주지훈의 긴장감 넘치는 심리전과 담백한 연출로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새로운 범죄실화극의 탄생을 알린 영화 암수살인이 영화와는 다른, 즐거웠던 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암수살인은 범인을 찾고 추적하는 과정에 화려한 액션이 수반되는 범죄 수사 장르의 일반적인 패턴 없이도 새로운 차원의 재미와 긴장감을 선사한다.

살인범의 자백을 믿고 진실을 파헤치는 형사 ‘김형민’ 역을 맡은 김윤석은 소품으로 쓰일 칠판에 손수 ‘강태오’의 살인 리스트를 적으며 진지하게 촬영을 준비하는 모습이 돋보인다.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 ‘강태오’ 역을 맡은 주지훈 역시, 촬영 중간중간 자신의 모습을 꼼꼼하게 모니터하며 캐릭터에 온전히 빠져든 모습으로 뜨거웠던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짐작하게 한다.

김윤석과 주지훈은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하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면 밝은 모습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이끄는 등 반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여기에 ‘강태오’의 담당 검사 ‘김수민’ 역을 맡은 문정희부터, ‘김형민’의 유일한 조력자 ‘조형사’ 역의 진선규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촬영 현장을 즐기는 배우들의 모습을 엿보게 만든다. 늘 긴장의 연속이였던 암수살인 속 캐릭터와는 상반된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스틸은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팀 실적에 도움이 되지 않기에 동료 형사들 사이에서도 외면 받는 상황 속의 주인공 김형민 형사.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모르는 피해자를 향해 “어데 있노 니?”라는 독백 같은 의문을 붙든 채 사건 추적을 계속하는 형사의 집념을 밀도 있게 담아낸 암수살인은 과한 감정의 동요나 신파 없이도 인간적인 울림을 선사하며 깊은 공감을 던진다.

살인자 강태오의 공간, 태오가 범행을 저지르는 야산, 지하실, 갈대숲, 도심의 뒷골목 등을 우리 모두가 한번쯤 스쳐 지나갔을 것 같은 장소로 섭외해 실제 내 주변에 아무도 모르는 ‘암수살인’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서늘한 충격을 선사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