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집코노미 콘서트] "팔로워 5만명 돌파…부동산 향한 전국민적 관심 증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집코노미 콘서트] "팔로워 5만명 돌파…부동산 향한 전국민적 관심 증명"
    "한경이 시작한 '집코노미' 모바일 사이트 팔로워가 5만명을 넘어섰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뜨겁다는 의미다."

    1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제1회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에서 고광철 한경닷컴 대표가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고 대표는 "오늘 아침 모든 신문이 '부동산과의 전쟁' 기사를 1면에 실었다"며 "기사를 많이 다뤄봤지만 시장의 방향에 대해서도, 투기세력을 잡기 위한 정부의 대책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해석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 운을 뗐다.

    정부는 지난 13일 종부세 인상, 임대사업자 대출 규제 등의 내용을 담은 9·13 부동산대책을 발표했다.

    그는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는 이런 궁금증을 출실하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한경은 부동산과 관련해 다른 어떤 언론보다 정확하고 깊이있는 기사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 1회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에는 1000여명의 수요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채웠다.

    입지전문가 김학렬 더리서치그룹연구소장(빠숑), 김종필 부동산 전문 세무사, 상가투자 전문가 김종율 아카데미 대표(옥탑방보보스), 강영훈 부동산스터디 대표(붇옹산), 이상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 등 부동산 전문가, 실전 투자고수 등이 '추석 이후 부동산 대전망'을 주제로 강단에 섰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코노미 콘서트] "광역 철도 개통 시기 늦어질수록 서울 집값 폭등"

      "광역 철도 개통 시기가 늦어질수록 서울 집값은 더 오를 수 밖에 없다."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이 14일 개최된 '제 1회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에서 이같이 밝혔다.홍 팀장은 "그 간 광역철도망을...

    2. 2

      [집코노미 콘서트]"막판에 쫓아가는 초기 재개발 투자, 위험부담 크다"

      "막판에 쫓아가는 초기 재개발 투자는 위험부담이 크다."강영훈 부동산스터디 카페 대표(붇옹산)는 14일 개최된 '집코노미 콘서트'에 강사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강 대표는 강연 중 재개발 초기 투자와 ...

    3. 3

      [집코노미 콘서트] "신도시 상가투자, 근린상가-중심상가 차이 알아야"

      "신도시 상가 투자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근린상가와 중심상가의 차이점이다."김종율 보보스아카데미 대표가 14일 개최된 '제1회 집코노미 콘서트'에서 "근린상가에는 학원, 병원, 제과점, 슈퍼,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