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KCC 스위첸 투시도
안양 KCC 스위첸 투시도
최근 부동산대책이 발표되면서 안양에서도 동안구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된 가운데 규제의 칼날을 빗겨간 만안구 부동산 시장이 반사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정부는 지난 27일 부동산안전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을 통해 종로 등 서울 주요 지역이 투기지역으로 추가 지정됐으며 안양에서는 동안구가 조정대상지역에 추가됐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은 양도소득세 10~20% 중과 등의 규제가 적용되며,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의 전매제한도 소유권이전 등기 시점까지로 연기된다.

이처럼 추가 부동산 대책에 안양시를 비롯한 주요 도심의 부동산 시장이 또 한 번 크게 요동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만안구에서 이달 분양 예정인 복합단지 ‘안양 KCC스위첸’이 규제를 피한 알짜 단지로 실수요와 투자 수요의 관심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안양 KCC스위첸’이 들어서는 안양 만안구는 이번 부동산 대책 발표로 동안구의 분위기가 주춤할 기세를 보임에 따라 만안구는 반사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만안구는 굵직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높다는 점에 일찌감치 기대를 모아온 바 있다.

먼저 ‘안양 KCC스위첸’은 길 바로 맞은 편에 전체 5만 6309㎡ 규모 부지에 들어서는 행정업무복합타운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직접적인 수혜단지로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에 오는 2024년까지 개발완료를 목표로 공사 중인 이곳은 49%는 공공용지로, 51%는 복합개발용지로 개발된다. 복합체육센터, 노인종합보건·복지관, 만안구청사, 공원, 지식산업 클러스터 등의 개발이 완료되면 약 1만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며 약 5000억 원의 경제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 외에도 월곶에서 판교까지 이어지는 월판선 수혜도 큰 호재로 꼽힌다.

◆만안구 호재의 최대 수혜단지 ‘안양 KCC스위첸’, 뛰어난 설계와 인프라에도 눈길

이처럼 여러 호재로 안양 만안구의 시장 분위기가 들썩이는 가운데 주거복합단지 안양 KCC스위첸의 분양 소식은 실수요는 물론 투자 수요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다. 특히 만안구 최대 개발호재로 꼽히는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의 행정업무복합타운(예정)과 길 하나를 두고 바로 맞닿아 있는 최대 수혜단지로서 오픈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안양 KCC스위첸은 아파트와 아파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25층, 4개 동, 아파트 138세대(전용 59㎡), 아파텔 307실(전용 65/74㎡) 규모다. 전 세대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아파트와 아파텔에 차이를 두지 않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상품을 특화시킨 점이 눈에 띈다.

우선 타 단지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당해층 배수배관시스템을 적용해 욕실 층간소음을 최소화했으며 KCC건설만의 맞통풍 구조 특화 평면을 비롯해 창호형 환기 시스템 등으로 보다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세대 전체 LED조명,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적용되며 넓은 주차공간을 비롯해 추적식 LED조명, 전기차 충전설비 등 주차장 완성도까지 신경 썼다. 차별화된 외관과 옥상 조형물 등 단지의 외부디자인을 특화 시킨 점도 눈에 띈다.

이 밖에도 안양 KCC스위첸은 편리한 교통편과 다수의 편의시설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명학역이 인접해 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경수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의 진입이 용이하고 KTX광명역, 안양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는 안양1번가, 롯데백화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편의시설과 만안구청, 만안경찰서, 서안양우체국 등 행정기관이 자리해 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명학공원, 안양천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이 가깝고 관악산 조망이 가능해 그린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한편 단지가 조성되는 안양시 만안구는 10년 이상 된 노후아파트가 전체 비율의 80%에 달할 정도로 노후 비율이 높은 곳이다. 그 만큼 새 아파트로의 이동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아 이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아파텔의 경우 따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만큼 관심도는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 KCC스위첸의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06-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문의 : 1600-4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