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맞춤 문제지로 수준별 학습, 멘토링 등 신입 원장 지원제도 다양
전국 1,200개 가맹점.. '빨간펜 수학의 달인' 성장 동력은?
교원그룹의 초중등 수학전문교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이 런칭 6년 만에 전국에 1천200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본사 측에 따르면 최근 들어 교습소, 학원 등 시설형 가맹점이 빠르게 증가하며 브랜드 성장에 탄력이 붙고 있다.

빠른 성장 배경에는 30여년간 축적된 교원그룹의 자기주도학습 노하우가 있다. 빨간펜과 구몬학습 등 오랜 기간 학습지를 개발하며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 덕에 빨간펜 수학의 달인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진단 시스템으로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측정하고 진단 결과를 통해 1:1 맞춤 문제지를 생성해 코칭하는 수준별 학습이다. 또한 빨간펜 수학의 달인의 오프라인 교재 <교과서달인>은 교과서 단원 내 차시와 문제를 연결해 새로운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실생활과 밀접한 개념 설명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한다. 융합형, 사고력 문항도 추가돼 아이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빨간펜 수학의 달인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난이도를 고려해 진정한 의미에서의 수준별 학습을 구현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대형학원도 손쉽게 맞춤형 학습을 실현할 수 있고 개인 교습소를 운영하는 여성 창업자의 경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원그룹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원그룹은 빨간펜 수학의 달인 신규 가맹점 원장들을 대상으로 신입 원장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행 수학 교육 과정의 특징 ▲학습 지도법 및 학부모 상담법 ▲수학의 달인 시스템 활용법 등을 익혀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운영 비결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멘토링 제도를 통해 선임원장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그룹스터디를 통해 다양한 성공노하우도 전수받게 된다. '회원 순증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홍보 물품을 지원하며 우수 가맹점에는 국내/해외 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빨간펜 수학의 달인은 오는 4월부터 예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전국 단위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분당/제주/울산(17일)을 시작으로, 경남(18일), 광주/대구/대전/부산/인천/일산(19일), 구미/북경기(20일), 강원/수원/용인/안산시흥/전북(24일), 충북(27일)까지 전국 18곳에서 개최된다. 설명회에 참석하는 전원에게 교육비 전액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현재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교실에서 가맹계약을 체결할 경우 가맹비를 100% 캐시백 한다. 본 설명회 및 가맹 문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빨간펜 수학의 달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