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소프트, 교육 정보화 전문기업으로 발돋음
“교육 정보화 전문기업으로 사람과 고객 중심의 시스템을 개발해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폭스소프트 정성주 대표는 2005년 회사를 설립한 이후 교육 정보화사업 분야 한 우물을 파온 결과 빠른 시간 내 선도적인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교육 정보화 산업에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3월에는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4차 산업혁명을 위한 ICT 인프라, 솔루션사업 등도 이 회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다. 그동안 이 회사는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해 특화된 방법론을 바탕으로 고등교육 정보화 사업에 경쟁력을 가지며, 대입 관련 정책 시스템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현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장학재단 등 교육정보화 정책·수행기관을 통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등교육(입시정책, 고등교육정책 등)과 관련된 SI사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폭스소프트는 대학 입학정보시스템, 한국형 공통원서 접수시스템, 대입전형계획 시스템, 자기주도학습 시스템 등 대학입학 및 입시관련 정책시스템의 구축과 전략계획 수립으로 고 품질의 대학 입시관련 정책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해 왔다. 스마트 교육 시장의 선도화를 추구하기 위해 애플사의 PB(Premium Bander) 파트너로서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등 핵심 IT 인프라 공급사로 수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초, 중등학교 스마트 교육 서비스를 위한 IT Device 공급과 환경구축을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비롯해 구글 플랫폼 기반의 Gmail 구축기술, 구글 e-Class 구축기술 등 구글 기반의 플랫폼 솔루션 시장을 공략해 왔다. 그 결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아주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 숙명대학교, 대진대학교 등 대학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납품하고 있다.

폭스소프트의 성장 비결은 두 가지로 요약된다. 먼저 철저한 기술개발이다. 철저한 기술개발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춰 고객사의 신뢰를 높이고 최첨단 IT환경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를 통하여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관리 체제 구축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

또 하나는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다. 시스템의 계획부터 구축, 유지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꾸준히 기획, 컨설팅 해줌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는 것이다. 대입관련 정책 시스템 등은 폭스소프트가 가지고 있는 핵심 기술력으로 교육 정보화 구축사업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성주 대표는 “교육정보화 시장과 솔루션 시장을 융합하는 정보화 전문기업으로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충실한 응용 어플리케이션 구현을 지원하는데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