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서종 동일하이빌, 강남까지 40분… 양평 타운하우스
동일토건이 경기 양평군 서종면 수능리 산 10의 3 일원에 ‘서종 동일하이빌’ 타운하우스를 분양한다. 지상 3층, 48가구로 구성했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6㎡ 17가구 △82㎡ 22가구 △91㎡ 9가구 등이다. 가구별로 주차 공간이 2대씩 제공되고 선택에 따라 수영장과 다락방(3층)도 마련된다. 단지 내 도로폭이 4~6m로 넉넉해 단지 환경도 쾌적하다. 분양가는 3억원 선이다.

이 단지는 교통이 편하다. 양평에서도 초입에 있어 남양주 및 하남과 인접해 있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양수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도 편하다. 서종나들목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40분대에 도착한다. 앞으로 교통은 더 편해질 전망이다. 인근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화도~양평구간(2020년 완공 예정)이 개통된다.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한 송파~양평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양평에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은 15분대로 단축된다.

인근에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경기 혁신학교인 정배초교·양수중과 전국 7위 기숙학교인 양서고가 가까이 있다. 인근 서종초교는 스쿨버스와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양평벽계계곡 양수리환경생태공원 양서문화체육공원 세미원 등이 주변에 있다. 황순원 작가의 ‘소나기 문학관’, 자연체험단지인 ‘숲을 보는 아이들’ 등 테마공간도 인근에 있다. 단지 반경 5㎞ 내에는 마트 병원 보건소 은행 주민센터가 들어서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전원생활과 함께 명품교육을 원하는 30~40대 젊은 학부모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책임시공은 동일토건이 맡았다. 내부는 아파트 주거공간을 참조해 설계했다. 모든 가구가 단독 3층형으로 지어진다. 모델하우스는 양평군 양수리 548의 4에 마련돼 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