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주식투자 과정 토요반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 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9월2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박동흠 회계사를 초청해 ‘엑셀로 관리하는 포트폴리오 주식투자 과정’을 열고 주식투자 종목 발굴과 분석 툴을 제공한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업 참여자는 엑셀 2010 이상이 설치된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참가 인원은 30명으로 제한한다. 이번 교육은 1기 과정 조기 마감으로 참여하지 못한 대기자들을 위해 개설했다. 교육비 10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글로벌 창업가 육성 혁신역량 교육

한국산업기술대는 9월9일부터 11월11일까지 서울 역삼동 TIPS와 선릉역 디캠프에서 한국형 디자인 싱킹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창업가 육성-창의적 혁신 역량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만 40세 미만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동기 부여와 문제 도출, 목표 설정, 문제 해결 및 성과 발표회로 등으로 구성된다. 명사 특강도 마련된다. 전하진 전 국회의원이 ‘글로벌 창업’, 이민화 KAIST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창업’, 한정화 한양대 교수(전 중소기업청장)가 ‘벤처 경영 전략’, 고영하 고벤처포럼 대표가 ‘글로벌 창업’을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한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선정 사업으로, 교육비는 무료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2018년 초 미국 실리콘밸리 글로벌산학협력센터에서 투자 유치 발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안전보건자격증 취득 과정

ISO인증·사회적 책임·제품인증 전문기관인 DNVGL은 11월부터 국제안전보건자격증(NEBOSH) 취득 과정을 개설한다.

NEBOSH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보건안전 자격증으로, 건설업계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수주를 받는 기업이나 해외지사, 해외영업부, 외국계 기업 근무 때도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NEBOSH HSW 과정은 1차로 11월11일부터 12일까지(18일 시험), 2차 과정은 11월21일부터 22일까지(25일 시험), 3차 과정은 12월16일부터 17일까지(23일 시험) 진행한다. 교육 시작 전에 사전 학습 자료를 배부한다. 시험은 두 과목으로, 200점 만점에 120점 이상이면 합격증을 받을 수 있다.

NEBOSH IGC 과정은 12월18일부터 21일까지며 30일 시험을 본다. 이 과정은 개인별 사전 학습 후 4일 동안 강사와 함께 복습 및 시험문제 풀이를 하며, 5일차에는 필기시험을 치른다. 시험은 세 과목으로 구성되며, 300점 만점에 150점 이상이면 합격증을 받을 수 있다. 두 과정의 커리큘럼은 공통적으로 안전보건, 위험성 평가와 통제방안, 장비에 대한 위험 통제, 수송·전기·화재안전, 인간공학과 유해물질관리, 작업환경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인 강사가 강의를 맡아 이해가 쉽고 합격률도 높게 나오는 게 장점이다.

수업 참여 희망자는 교육 시작 8주전까지 수강 신청을 마쳐야 한다. 교육은 DNVGL 서울 종로·강남 교실에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