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김형훈 휴먼시티 대표 "현대적 단지 설계·합리적 분양가로  조합원 조기 모집"
“무주택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꿀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조합원의 입장에서 행복한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데 가장 신경 쓰고 있습니다.”

한경주거문화대상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광주 북구 각화동의 ‘휴먼파크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의 업무대행사 김형훈 (주)휴먼시티 대표(사진)는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감회가 새롭다”며 “계속 오르고 있는 집값 부담에 어깨가 무거운 조합원, 지역민에게 거주할 공간을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 12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휴먼파크 서희스타힐스’는 광주 전역을 관통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의 중심지에 있다.

단지 뒤로는 무등산이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고 광주호, 소쇄원, 식영정 등 인근 자연환경이 좋다. 단지 내 녹지비율도 최대화하고 조경 공간을 설계하자 지역민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조합원 모집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했다.

지역주택조합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각화센트럴파크, 문흥센트럴파크 등도 무난하게 인허가 단계를 밟고 있다. 김 대표는 “휴먼파크 서희스타힐스는 현대적인 단지 설계,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합원을 성공적으로 모집할 수 있었다”며 “아파트의 전세가, 분양가가 날로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내 집 장만의 꿈이 멀어진 지역민이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에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