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도금 잔금 집단대출 규제강화와 미국 금리인상 소식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수요층의 관심이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에 더욱 몰리고 있다.

실 수요층의 걱정거리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없애고 낮은 계약금, 산업단지 근로자 특별혜택 등의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중도금무이자는 실제 분양가를 낮춰주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예를 들어 이율 3%로 가정 시 1억원 중도금을 받을 경우 1년이면 300만원, 2년이면 600만원을 아낄 수 있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합리적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주택난 해소의 돌파구로 제시되어 실 수요층의 관심이 뜨겁다”라며, “최근에는 아산 법곡타운 등에서 합리적 가격혜택과 우수한 생활 인프라까지 마련된 아파트가 공급 중에 있어 실 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아산 법곡타운에 들어서는 법곡타운 성우더파크 2차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금을 줄였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사실상 분양가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계약금 일부금액이 이자지원 혜택이 가능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한다. 또한 인근산업단지 근로자 특별혜택을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어 수요층의 인기가 뜨겁다.

법곡타운 성우더파크 2차가 들어서는 법곡타운은 아산 남부생활권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 벨트로 교통은 물론 교육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먼저 단지 앞 외암도로의 확장 개통으로 용화지구 및 충남, 서울 등 광역 교통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을 비롯해 KTX 천안아산역, 21,45번 국도가 인근에 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농협하나로마트(예정), 이마트, 아산 충무병원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이순신종합운동장 확충(예정), 국제빙상장, 수영장 등의 레저시설은 물론 용화체육공원(예정), 온주역사공원(예정)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으로는 지역명문으로 자리잡고 있는 온양초등학교 외에도 신설중인 아산초, 용화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아산중앙도서관이 2018년 1월 개관 예정에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탕정산업단지, 배미농공단지 등 산업단지를 비롯해 과학 교육원, 경찰종합행정타운 등이 있어서 풍부한 수요도 갖췄다. 설계도 돋보인다. 실속있는 3bay 설계에다 1차보다 낮은 용적율과 높은 층수로 배치되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1층 필로티 설계로 저층 가구의 단점을 보완했다.

한편 법곡타운 성우더파크 2차는 NICE 기업신용평가 A-(2016.7월 기준) 기업인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을 맡은 만큼 우수한 사업추진 및 공신력으로 안심할 수 있는 사업 운영과 시공을 책임질 예정이다.

법곡타운 성우더파크 2차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59~74㎡ 총 369가구로 구성된다. 세부 타입별 가구수는 59㎡A 119가구, 59㎡B 129가구, 74㎡ 121가구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600만원대이며 타입 별로 발코니 확장 금액은 별도로 책정된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동 5번지에 있다.
여러 혜택 제공하는 ‘법곡타운 성우더파크 2차’에 일대 실수요층의 관심 대거 높아져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