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 마이웨이 (사진= 팬엔터테인먼트)

‘쌈, 마이웨이’ 박서준, 김성오가 로맨스만큼 궁금한 무도인 브로맨스를 펼치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연출 이나정, 극본 임상춘,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태권도 유망주와 코치로 인연을 시작한 고동만(박서준)과 황장호(김성오). 동만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승부 조작에 연루됐을 때도, 10년 후 그가 다시 격투기 선수로 날아오를 준비를 할 때도 장호가 곁을 함께하며 때론 귀엽고 때론 진한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5회분에서 동만이 본격적으로 격투기 훈련에 들어가자, 장호와의 케미는 더욱 진해졌다. 장호는 격투기를 하겠다는 동만에게 감격했는지, 아침 일찍부터 데리러 왔고 “뭘 데리러 오기까지 해요”라는 말에 “아침 운동 가야지! 오늘부터 스파르타로 달려야 내년엔 데뷜 하지”라며 속삭였다. 최애라(김지원)의 눈치를 보는 것까지 똑 닮은 사제지간이었다.

김탁수(김건우)의 도발 섞인 인터뷰에도 장호는 동만을 침착히 타이르며 때를 기다렸다.

분노에 날뛰는 동만을 진정시켰고, 탁수의 하수인 양태희(채동현)의 아마추어 경기 제안에 “나 이놈 인생 책임지기로 했고, 코치로서 무쇠 다리도 두 번 세 번 두드려 가면서 얘 곱게 키울 거요. 안 합니다”라며 거절했다. 10년 동안 홀로 아파하다 새 꿈을 꾸게 된 제자를 아끼는 맘이 드러난 대목인 것.

허나 열에 받치고 의욕에 타오르는 동만은 장호 몰래 태희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정보도 없고, 전력도 없고 아주 초짜 같긴 한데”라던 선수에게 무참히 짓밟혔다.

탁수와 미리 입을 맞춰둔 태희가 동만의 패배 영상을 찍기 위해 설계한 큰 그림이었던 것. 이에 동만과 장호가 똘똘 뭉쳐 태희 일당에게 시원한 반격을 선사할지,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태권도에서 격투기로, 10년 만에 또 한 번 똘똘 뭉친 동만과 장호의 무도인 브로맨스로 반격의 서막에 기대를 불어넣고 있는 ‘쌈, 마이웨이’. 6일 밤 10시 방송된다.

고승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