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투자자들이 최근 대형 수출주를 팔고 내수주를 사들이는 롱쇼트 전략을 취하고 있다. 각종 불확실성으로 국내 증시가 조정을 받자 종목별 옥석 가리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의 이러한 패턴이 IT주 쏠림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앞으로 외국인 투자가 중소형주와 코스닥 시장에 집중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를 투자에 참고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옥석가리기’ 나선 외국인...뭐 담나 알아봤더니?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대 부담 없는 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대 최저수준 금리로 이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모바일어플라이언스, 큐렉소, 코렌, THB글로벌, 동운아나텍, 농우바이오, JW신약, 신신제약, 옵트론텍, 골든센츄리

부담 없는 연 2%대 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