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과 붉은 자국에 효과적인 엑셀브이
여드름과 붉은 자국에 효과적인 엑셀브이
가경수피부과(청주 수피부과 가경점) 의원은 12일 약물 의존을 줄이고 여드름 진정과 흉터에 효과가 있는 다양한 레이저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드름은 하루 2회 이상의 적절한 세안과 연고 사용 및 약물 치료 등으로도 효과를 보인다. 그러나 약물 복용이 어렵거나, 색소 침착 등이 동반되는 재발성·난치성 여드름에는 2차적인 레이저 치료나 광역동치료(PDT) 등 추가적 과정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여드름균은 일반적으로 빛의 특정 파장을 이용해 억제시킬 수 있다. 광과민제를 도포하고 레이저를 쪼이면 여드름균 뿐 아니라 피지선을 파괴시킬 수 있다. 또 모낭 각질 이상과 염증성 혈관에 대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이 PDT와 레이저의 여드름 치료 원리다.

가경수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미국 큐테라의 엑셀브이 레이저는 여드름과 여드름 붉은 자국을 개선시킨다. 여드름과 여드름 홍반이 엑셀브이를 통해 정리된 후 남은 칙칙한 피부에는, 미국 사이노슈어의 레블라이트 토닝을 이용한 시술이 도움이 된다. 레블라이트는 고출력의 에너지를 이용해 칙칙한 색소 뿐 아니라 피부결과 모공도 관리할 수 있다.

약물 의존을 줄이고, 강한 피지선 억제를 위해서 실시하는 PDT에서는 광과민제와 광원 사용이 중요하다. 빛만을 내는 광원보다는 열자극을 같이 주는 엑셀브이 레이저 등 혈관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이 효율적이란 설명이다.

'디아지 EX'는 여러 개의 미세한 바늘을 피부 속에 삽입하고, 고주파 에너지를 가하는 시술이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피지선을 직접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PDT 시술과 병행도 가능하다. 또 파인 여드름 흉터, 모공, 주름, 튼살 등에도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