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 2·3차②입지]제2영동고속도 개통, 서울까지 1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앙선 고속화 사업, 복선전철 등 철도 개통 계획
    도로 하나 건너면 초등학교…중앙공원도 가까워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 2·3차②입지]제2영동고속도 개통, 서울까지 1시간
    [원주=이소은 기자] 다음달 11일 곤지암~원주 56.95km구간인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제2경인고속도로와도 직접 연결돼 수도권(인천 포함)과 강원권을 최단 거리로 이어줄 전망이다.

    서울에서 원주까지 이동할 경우 현재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할 때보다 통행거리는 약 15km, 통행시간은 약 23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는 상일IC에서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를 거쳐 원주IC까지 1시간17분(101km) 소요되지만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상일IC에서 원주IC까지 54분(85km), 즉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진다.

    수도권 동남부인 경기도 광주와 강원도가 직접 연결되는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광주 초월, 동광주, 홍천, 대신, 동양평 IC 인근지역, 월송관광단지 등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예상이다. 그 중에서도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 2,3차’가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가 대표 수혜 지역이다.

    원주기업도시는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IC와 3k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하면 서울 강남에서 서원주IC까지 50분, 월송 IC에서 기업도시까지 약 3분이 소요된다. 강남까지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내년 중앙고속화전철이 개통하면 철도로도 서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공항~용산~서원주~강릉을 잇는 노선으로 서원주역이 청량리역에서 서원주역까지 30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된다.

    서원주역에서 기업도시까지는 5분 거리다. 지난달 개통된 경강선(판교~여주 복선전철)도 2021년에는 서원주역까지 연장될 계획이다.

    이런 호재로 앞서 원주기업도시에 공급된 단지 분양권에는 수천만원 수준의 웃돈이 붙었다.

    현장에 따르면 ‘원주 롯데캐슬 더퍼스트 2차’의 분양권은 분양가 대비 2500만~4000만원 높은 가격에 거래된다,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1차’ 분양권에도 1500만~3000만원 수준의 프리미엄이 형성돼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 2,3차’는 지구 경계 기존 산림 지역과 인접해있어 원주기업도시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주변 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단지 동측으로는 중앙공원이 가까이 있어 휴식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서 도로만 건너면 학교용지에 닿을 수 있다. 여기에는 초등학교가 예정돼있어 입주민들은 어린 자녀들의 통학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 고등학교는 중앙공원을 통해 통학이 가능할 것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북측에 상업용지가 있어 간단한 편의시설은 걸어서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유치원 용지와 원주기업도시의 중심상업지구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의료원 사거리)에 위치한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70억 내야 들어간다"…압구정 아파트에 무슨 일이 [재건축레이더]

      서울의 대표 재건축 추진 단지인 강남구 압구정동 ‘압구정4구역’의 재건축 분담금이 최대 1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허가 지연, 공사비 상승, 고급화에 따른 결과다. 전문가들은 서울 ...

    2. 2

      '42억' 또 신고가…최근 가장 비싸게 팔린 아파트 어디길래

      지난주(12월 19~25일) 전국 시·군·구 중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1주일 새 0.51% 상승했다. 경기 성남 분당구(0.43%→0.44%...

    3. 3

      수주전 치열한 공공재개발…고급화 경쟁에 주민들 '반색'

      최근 공공재개발 방식으로 정비사업을 추진 중인 수도권 사업지 주민의 단지 고급화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앞다퉈 시공권 경쟁을 벌이며 단지 차별화를 위한 제안을 내놓고 있어서다. 건설사는 도심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