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1생활권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 10월 분양
[ 김하나 기자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오는 10월 세종시 4-1생활권 P1구역에서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M1블록과 L2블록에 전용 51~197㎡의 1703가구 규모다. M1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전용 84~197㎡의 1111가구다. L2블록은 지하 2층~지상 18층의 14개동이며 전용 51~84㎡의 592가구로 구성된다.

ADVERTISEMENT

단지는 세종시 조망권 프리미엄을 주도하는 탁 트인 금강 조망이 가능하다. 괴화산도 인접해 수변조망과 녹색조망을 모두 갖춰 한 단계 높은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시 4-1생활권은 2-1, 2-2생활권에 이어 설계공모를 통해 디자인을 특화한 단지로 조성된다. 세종시 4-1생활권 P1구역 설계공모 1위를 차지한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는 총 54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단지와 맞닿은 초등학교(예정)를 비롯해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L2블록 바로 앞으로 진주유치원(예정)도 위치해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ADVERTISEMENT

세종시 교통 중심축인 BRT(간선급행버스)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정부세종청사로 연결되는 햇무리교도 맞닿아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세종국책연구단지와 법원, 검찰청, 조세연구원과 법제연구원, 국토연구원 등이 가깝고 인근에 캠퍼스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부지 반경 10km 내 대덕연구단지가 있다. 산학연 복합단지인 세종테크밸리(예정)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M1블록은 금강과 괴화산을 잇는 폭 30m의 초광폭 통경축 설계로 바람길을 확보하고 단지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L2블록은 자연과 어우러지고, 문화와 소통하는 산책과 사색의 길 ‘에코커뮤니티 가로’가 조성된다.

신개념 커뮤니티와 최신설계도 선보인다. 햇무리교의 랜드마크가 될 입주민들의 소통공간인 ‘스카이 커뮤니티’를 비롯해 단지 내 소규모 이벤트, 음악회, 갤러리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숲 커뮤니티 ‘크레에이티브 포레스트’와 음악과 공연을 테마로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간을 제공하는 복합커뮤니티공간 ‘창의센터’가 들어선다. 100% 광폭주차장 설계로 편리한 주차환경도 갖췄다.

ADVERTISEMENT

한실스타일과 테라스하우스, 복층형, 발코니특화, 팬트하우스 등 총 54가지의 다양한 평면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측벽, 돌출, 녹화, 이형평면, 복층 등 다양한 발코니 특화설계를 도입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