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공연 진행 및 특별 연장 운영 실시
서울랜드에서 즐기는 ‘한가위 축제 한마당’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랜드가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추석특집 행사 <한가위 축제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황금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한 서울랜드는 ▲인간문화재 김대균 줄타기 명인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퍼포먼스 ▲여성 4인조 퓨전국악팀 ‘연리지’의 흥겨운 공연 ▲민속놀이 참여 경품 이벤트 등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행사를 진행하며, 14일부터 17일까지는 매일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해 선선한 가을밤의 정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추석특집 줄타기 명인 공연, 퓨전국악팀 ‘연리지’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추석 당일인 15일에는 인간문화재 김대균 줄타기 명인의 기예와 재담이 어우러진 신명나는 ‘한가위 맞이 줄타기’가 세계의 광장에서 열리며, 16일과 17일에는 국악연주와 판소리 랩을 접목한 여성 4인조 퓨전국악팀 ‘연리지’의 공연이 세계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연리지는 댄스, 락, 재즈,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가야금, 거문고, 해금 등의 전통 국악기와 결합한 퓨전 국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4일에는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뮤직 서바이벌’의 최종 우승팀 ‘세자전거’의 앵콜공연이 베니스 무대에서 펼쳐진다.

■ 재미가 팡팡!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도 마련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더 느낄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세계의 광장 일대에서는 민속놀이 참여 경품 이벤트 ‘복불복! 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리며, 상모돌리기, 제기차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와 일본, 중국, 태국 등 해외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도 펼쳐진다. 이 밖에도 윷을 던져 올해 남은 기간의 운세를 재미삼아 점쳐보는 ‘윷점’과 서울랜드의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 그리고 브루미즈 캐릭터들이 한복을 입고 고객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갖는 ‘한가위 캐릭터 포토 서비스’도 진행된다.

■ 낮에는 퍼레이드, 저녁에는 야간공연…밤낮 풍성한 볼거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 속 인기 캐릭터인 라바의 옐로우, 레드 브루미즈 등이 서울랜드 곳곳을 누비는 ‘캐릭터 요정 퍼레이드’가 황금연휴 기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캐릭터와의 포토타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강아지 기차 ‘포포티’에 탑승해 퍼레이드 행렬에 동참할 수 있다.

가족뮤지컬 ‘Dreaming’은 주인공 꼬마가 잠든 사이 꿈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공연으로 행복한 꿈, 화나는 꿈, 슬픈 꿈을 넘나들며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노래 요정 잉키와 함께 춤추고 노래하는 어린이 뮤지컬 ‘Sing Sing 캐릭터’도 마련되어 있다.

밤에는 정글동물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야간공연 ‘애니멀 킹덤 2’와 형형색색의 5m 대포분수와 특수 조명이 더해진 ‘라이트 판타지쇼’가 진행된다.

■ 가족이 함께 즐기는 치맥나이트&아시안 푸드 페스티발로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필리핀 듀오의 낭만적인 팝과 가요 라이브 음악, 시원한 맥주와 쫄깃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치맥나이트’에는 훈제치킨 외에도 순살 닭강정, 정통 미국식 칠면조 바비큐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메뉴 구입 시 시원한 생맥주 1+1을 3,500원에, 탄산음료를 2,000원에 제공한다.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아시안 푸드 페스티발’도 개최된다. 태국의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부터 인도네시아 볶음밥인 나시고렝, 말레이시아의 볶음국수 미고렝 등 개성 넘치는 동남아시아의 산해진미를 서울랜드 내 식음매장 5곳에서 만날 수 있다.

■ 카드사, SNS, 연간회원 할인까지…한가위 맞아 푸짐한 할인혜택 제공
서울랜드는 온 가족이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9월 한달 간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고객은 실적에 상관 없이 자유이용권을 70% 할인된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추석연휴를 맞아 서울랜드를 찾는 가족들을 위해 3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연간회원 특별 할인도 실시한다. 어른 2명의 정상가 결제 시 어린이 1명은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고객은 실적과 무관하게 어른 1명, 어린이 1명 자유이용권 구입 시 어른 자유이용권 1매를 무료로 증정하는 2+1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랜드 SNS와 홈페이지에서도 연휴를 맞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중,고생은 1일 자유이용권을 특별가인 18,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36개월 이상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1일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1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민족대명절을 맞아 고향의 그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외국인 가족 우대 행사도 진행한다. 신분증이나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자유이용권을 1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