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진주혁신도시 라온프라이빗 시티 S’ 오피스텔 분양
[ 김하나 기자 ]라온건설은 경상남도 진주시 혁신도시 상4-2-3블록(진주시 충무공동 287-7번지)에 짓는 ‘진주혁신도시 라온프라이빗 시티 S’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오는 25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2㎡ 71실 △27㎡ 60실 △ 38㎡ 11실 등 142실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주거복합단지이다.

단지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주변으로 11개의 이전기관 및 유관기관이 밀집했다.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탑마트, 롯데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인근에 경상대학교, 연암공업대학 등 다수의 대학도 있다.

진주혁신도시는 지난해 6월 개청한 LH를 비롯해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국방기술품질원 등 9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했다. 연말에는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공공기관의 입주가 완료되면 약 3600여 명의 이전기관 종사자가 배후수요를 형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00여 개의 유관기관도 이전 예정으로 임대수요는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도시조성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총 인구가 4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휴게공간으로 5층에는 하늘마당을 조성하고, 최고층에는 옥상정원을 설치할 예정이다. 편리한 상가동선을 고려해 지하 1~지상 2층을 연결하는 오픈형 선큰이 설계될 예정이다. 1층 근린생활시설에는 아케이드를 설치해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269의 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