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국내 물류산업이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상생 협업이 필요하다"고 얘기했습니다.



강 장관은 11일 물류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상생 협업은 오늘날 산업 패러다임에서 필수적인 생존 요건"이라며 "선도적 입지를 가진 물류기업이 중소 물류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해 나가달라"고 설명했습니다.



강 장관은 또 미국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 등을 예로 들며 "유통과 물류, 정보기술(IT)의 융복합을 통해 물류 선도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며 "무인기(드론)과 사물인터넷(IoT), 물류로봇 등 첨단기술과 물류산업의 접목 등 최근 일어나는 물류 산업의 환경변화를 읽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안방시장 사수만으로는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기 어렵다"며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혁신해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정부 역시 도시첨단물류단지 도입, 스타트업 지원 등을 통해 물류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산업 선진화를 뒷받침하는 한편 화물운송시장의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박재억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과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이사, 최원혁 범한판토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경란 남편 김상민 의원 재산 얼만지 보니…진짜야?
ㆍ`나에게 건배` 윤진서, 란제리 화보 화제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모란봉악단, 외모보니 역대급 청순 미모 `입이 쩍`…북한판 소녀시대
ㆍ`엄마가뭐길래` 강주은, 최민수에"꺼져, 보기 싫어 죽겠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