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최근 단기 상승에 대한 부담감에 전일 하락세로 돌아섰다. 개인과 기관이 순매수를 보였으나 외국인의 매도 물량이 쏟아지며 지수가 2010선 아래로 떨어진 것이다.

다만 외국인이 코스닥 시장에서는 ‘사자’로 대응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미 금리인상, 파리 테러, 터키의 러시아 군용기 격추 사건 등 대외 불안요인이 가득한 상황에서 그나마 불확실성 영역에서 자유로운 코스닥을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는 지금은 방망이를 짧게 잡고 단기 대응 전략을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코스닥 종목 중 외국인이 매수세를 유지하는 종목과 개별 이슈가 있는 종목 위주로 접근한다면 불확실한 장세에서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주식자금이 부족해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시계 제로' 국내증시…주식자금 어떻게 활용할까?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유라테크, 한국전자인증, 하이즈항공, 코미팜, 주성엔지니어링, 부스타, 이큐스앤자루, 수산중공업, 우리기술, 동양물산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