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 M&A 전문가 과정 개강

국내외 기업들이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찾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11월7일부터 12월11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제30기 M&A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커리큘럼은 M&A 프로세스와 트렌드, 협상전략, 파이낸싱 기법, 기업가치평가 및 회계·세무, 자금조달 및 회생기업 M&A 사례분석, 경영권 방어와 경영권 참여기법, 적대적 M&A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비 110만원. 수업은 매주 화·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8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02)586-1800, 접수는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글로벌 머니트렌드 키워드 10

세계 유명 도시에서 전개되고 있는 글로벌 머니트렌드 10가지를 소개하는 과정이 개설된다. 한경아카데미는 11월5일부터 6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글로벌 머니트렌드 키워드 10’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주요 주제는 ‘푸드트럭 & 골목식당 부활책’ ‘에끼나까 비즈니스 & 전철남녀’ ‘에어포트마케팅과 면세점’ ‘1달러숍 대 다이소’ ‘슬로 라이프와 공유경제’ ‘드럭스토어 대 아포세카리’ ‘ING다이렉트 & 카페의 미래’ 등으로 구성된다. 홍대 앞 투어도 진행한다. 신규 사업을 기획하거나 글로벌 비즈니스 창업가에게 유용한 내용을 소개한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교육비는 45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근로시간·임금관리 노무관리가이드

한경아카데미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한경아카데미에서 ‘김광욱 노무사의 노무관리가이드’특강을 진행한다. 근로시간 단축 노동법 개정안 해설과 휴일 및 휴가의 법리와 실무사례, 임금의 범위와 복리후생 관리, 평균 임금의 법리와 실무사례, 통상임금 노동법개정안 해설, 임금피크제·임금체계 개편 지침 등을 소개한다. 교육비는 15만원이며 참가자에게는 한국실무노동법연구소 홈페이지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이탈리안 커피·와인문화 연수

이탈리아 현지를 방문해 유럽 커피와 와인문화를 배울 수 있는 연수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11월25일부터 12월4일까지 이탈리아를 방문해 커피 마에스트로 과정과 600년 역사의 와이너리 프린시페 코시니 과정, 한·이탈리아 공동 주관 커피 마스터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카페 경영자나 커피 와인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 식음료 산업 종사자에게 유용한 과정이다. 참가비 41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