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나무의 신곡 ‘CUSHION(쿠션)’ 무대가 22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최초로 전파를 탄다.



소나무가 지난 20일 두 번째 미니앨범 ‘쿠션’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만큼, 타이틀 곡 첫 방송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 역시 한껏 고조되어 있는 상황이다.



초기 힙합 음악을 의미하는 ‘올드스쿨’에서 착안해 소나무의 미래지향적 음악과 스타일링의 야심찬 포부를 담은 ‘퓨처스쿨’ 컨셉, 기존 걸그룹들과 차별화된 파워풀 칼군무와 화려한 퍼포먼스는 ‘쿠션’ 첫 무대에서 반드시 눈 여겨 보아야 할 관전 포인트.



특히 안무팀 ‘PLAY 一家 (플레이 일가)’는 ‘쿠션’ 무대 중 허리를 90도로 젖히는 일명 ‘매트릭스 댄스’를 고안해 내, 또 한번 임팩트 있는 포인트 안무의 정점을 찍었다. 양 손을 허리에 대고 림보 게임을 하듯 허리를 직각으로 젖히는 아찔한 ‘매트리스 댄스’는 보는 이로 하여금 ‘걸 크러쉬’를 일으키기 충분해 보인다.



힙합을 기본으로 일렉트로닉, 락 등 다채로운 장르가 혼합돼 신선한 느낌을 자아내는 신곡 ‘쿠션’ 무대는 22일 저녁 7시 채널 MBC MUSIC와 MBC every1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쇼케이스 당시 과감한 쌩얼 무대를 1위 공약으로 내걸었던 이들의 7월 걸그룹 대전 속 행보에 귀추가 모아진다.




와우스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exid 솔지vs하니, `탱탱` C컵 볼륨으로 男心저격 `황홀`
ㆍ채수빈 열애설, 구자욱과 엇갈린 `인정vs부인` 진실은? 사진만 보면..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프로농구 승부조작 혐의 파문.. 전창진 이어 문경은도 조작의혹
ㆍ안철수 이름값 하네··"민간 사찰, 로그파일 분석하면 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