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박원순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박원순 서울시장, `메르스 예방법` 만화 공개



박원순 서울시장이 `메르스 예방 수칙`을 만화로 공개했다.



17일 박원순 서울 시장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쓰고, 그리는 것 만큼 확실한 기억 방법은 없겠지요? 허영만 작가의 메르스 수칙 만화이후 OK툰 웹툰작가도 수칙을 그려 주셨습니다. 지금은 이런 정보가 실시간 검색어가 되어야 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만화로 그려진 `메르스 예방 수칙`의 내용이 담겨 있다. 함께 공개된 또 다른 사진은 허영만 작가의 메르스 예방 수칙.



앞서 지난 15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역시 자신의 SNS에 "만화가 허영만 선생님이 만화로 쉽게 보는 `메르스 감염 예방 수칙`을 보내 주셨습니다"라며 허영만 작가의 메르스 예방 수칙 만화를 게재한 바 있다.



만화를 통해 공개된 메르스 예방 수칙에는 "비누칠해서 손 자주 씻기, 안 씻은 손으로는 얼굴 만지지 말 것,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사람 많은 곳에 갈 때는 마스크를, 메르스 신고 전화는 국번없이 109 혹은 120"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메르스,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한 실천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모았다.



한편, 17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메르스 의심 환자 8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환자수가 162명으로 늘었다고 전했으며, 메르스에 의한 사망자는 1명 추가돼 총 20명으로 늘었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나인뮤지스, ‘다쳐’ 티저 이미지 공개...아찔 애플힙 주인공은 누구?
ㆍ`스카이다이빙 사고 사망` 정인아 누구? `크크섬의 비밀`의 그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첫 40대 숨져 `알고보니 간경화`··완치된 70대 할머니 "기침하느라 오줌 쌀 정도"
ㆍ손석희, 9시간 조사 받더니 `의미심장` 오프닝··"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