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피로, ‘한밤’에 해결하자!
[라이프팀]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제대로 된 숙면은 하루 동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부족한 수면시간과 바르지 못한 수면자세는 피로를 풀어주기는커녕 피로를 더해주기 마련이다.

또한 주로 밤에 분비되는 멜라토닌은 어깨 통증의 주원인인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자극하며 불면증을 만들기도 하니 평소 올바른 수면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이다.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 매실, 키위, 바나나
직장인의 피로, ‘한밤’에 해결하자!
항균 성분이 들어 있어 식중독이나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인 매실은 일반적으로 소화를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이다.

키위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많은 과일. 때문에 불면증 개선에 좋은 음식이며 바나나 역시 마그네슘과 세로토닌이 들어있어 숙면을 취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생활습관 개선 – 물, 족욕
직장인의 피로, ‘한밤’에 해결하자!
평소 물을 자주 마시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하루 8잔 이상의 물은 체내의 독소를 희석시키며 더불어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리 몸의 축소판이라 하는 발.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40~43도 정도의 물에 약 20분 정도 발을 넣어주자. 또한 녹차의 티백 4개나 식초를 종이컵 반 컵 정도 함께 넣어주면 족욕에 효능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

▶ 피로를 풀어주는 베개
직장인의 피로, ‘한밤’에 해결하자!
건강한 수면은 하루 동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최고의 방법이다. 하지만 바르지 않은 자세와 몸에 맞지 않은 베개의 사용 등으로 오히려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로를 가중시키는 사람들이 많을 터.

가누다 견인베개는 경추를 C자 형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윗목을 지지하여 생체역학적으로 만든 모양의 베개로 바로 눕거나 옆으로 눕거나 모두 취침 자세를 최적화 시켜주어 밤새 하루 동안의 피로를 풀어준다.

▶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
직장인의 피로, ‘한밤’에 해결하자!
어렸을 적 퇴근 후 돌아오신 아버지의 허리를 밟아주거나 어깨를 주물러드린 경험들을 생각해보자. 이렇듯 마사지는 오래 전부터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파나소닉 3D 안마의자 EP-MA10은 한국인의 체형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었으며 경추 마사지 기능이 더해져 피로를 풀어주기 쉽다. 만약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사는 직장인 자녀라면 최고의 효도 선물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티앤아이 가누다, w스타뉴스 DB, 파나소닉)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화정’ 차승원, 이연희에 “어쩐치 낯이 익는 듯 했다”
▶ [포토] 김성규 '마음을 울리는 보이스'
▶ ‘풍문으로 들었소’ 이준, 고아성에 폭풍 키스‘여전한 마음’
▶ [포토] 베스티 혜연 '상큼한 미소'
▶ 소녀시대 유리, 등산복에도 가려지지 않는 ‘꽃 미모’ 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