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풍기 EG더원③구성]100% 지하주차장…공원형 단지·대형 커뮤니티 설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구당 1.24대 주차공간으로 여유
어린이집 별동으로 마련…게스트룸, 통학차량 회차공간, 로비특화 등
어린이집 별동으로 마련…게스트룸, 통학차량 회차공간, 로비특화 등
![[아산 풍기 EG더원③구성]100% 지하주차장…공원형 단지·대형 커뮤니티 설치](https://img.hankyung.com/photo/201505/01.9988085.1.jpg)
단지는 현재 푹 꺼져 있는 토지를 전반적으로 들어올려 시공될 예정이다. 이미 조성되어 있는 아파트 단지들과도 조화로운 단지가 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단차를 이용한 설계도 선보인다. 주출입구가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지만, 실제로는 자연채광이 가능한 지상에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형태다. 단지가 초등학교 보다 높게 조성이 되면서 일바 단지는 입주자들이 내부에서도 자녀들의 등굣길도 살필 수 있다.
13개의 동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판상형이 대부분이다보니 채광과 환기, 통풍이 원환할 전망이다. 단지에 대형 커뮤니티 시설도 장점이다. 면적만도 약 3864㎡(옛 1171평)에 달한다. 1120가구가 단일 단지다보니 가능했다.
ADVERTISEMENT
단지 내에 마련되는 어린이집이 주목할만하다. 어린이집은 아파트의 저층이나 커뮤니티 시설의 한쪽에 마련되는 게 보통이다. 그러나 이 단지에는 어린이집이 단지의 중심부에 별개의 동으로 설계됐다. 풍기초교로 통하는 길목에 자리잡는다. 2층으로 설치돼 수용인원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의 주출입구에는 회차공간도 마련된다. 자녀들이 유치원이나 학원차량을 승하차할 때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장소다. 소형버스도 회차할 수 있도록 넓게 조성된다. 지하 주차공간은 1390대가 들어갈 수 있다. 가구당 1.24대로 최근 주변에서 분양된 단지보다 여유있는 편이다.
ADVERTISEMENT
EG더원만의 특화된 시설들도 도입된다.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첫 인상을 만들어줄 특화로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텔식 로비 수준의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아산 풍기 EG더원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풍기동 241의 5번지에 마련된다. (041)531-661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