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아침` 찰랑찰랑한 머릿결 유지 방법은? `두피 팩`

SBS `좋은아침`에서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두피 관리법을 소개했다.







5일 방송된 `좋은아침`에서는 겨울철 건조해진 두피를 집에서도 촉촉하게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셀프 두피 관리의 고수 장인진 주부가 출연해 초간단 초저렴 두피팩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그가 소개한 두피 관리법은 `와인 달걀 팩`과 `꿀 밀가루 팩`이었다. `와인 달걀 팩` 만드는 방법은 달걀노른자에 와인 한 컵을 넣은 후 와인과 달걀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젓는다. 그 후 젖은 모발에 팩을 바른뒤 10분 후 헹궈내면 완성된다.



다음은 `꿀 밀가루 팩`이다. 이 팩은 밀가루와 꿀을 1: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 후 두피와 모발에 골고루 바른 다음 15분 후 헹궈내면 된다. 꿀은 탄력 및 보습 효과에 탁월하고 밀가루는 미백 성분이 있기에 두피 수분 공급 및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두피 팩을 한 뒤 헤어캡으로 보온 효과를 높여 주면 팩 성분들이 더욱 잘 흡수 된다. 만약 헤어캡이 없을 때는 랩이나 수건으로 대체해도 무방하다.(사진=SBS `좋은아침`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성지혜 기자

jhjj@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상형 신동엽" 후지이미나…"입은거야 벗은거야" 누드톤 의상에 `아찔`
ㆍ김효진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후끈`…"유지태 뉴욕까지 갈 만하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D컵 볼륨` 남상미 vs `반전 볼륨` 김효진…`후끈` 몸매 대결, 승자는?
ㆍ이정재 임세령 열애, 어떻게 만났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