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러시아 서베링해에서 침몰한 사조산업 `501오룡호` 실종 선원 시신 4구가 추가 인양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선장의 마지막 교신 내용이 감동을 주고 있다.





김계환 선장의 동생 세환 씨는 3일 "이양우 선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이 선장께서 형님의 마지막 순간을 들려줬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며 김 선장은 배가 가라앉기 직전 이양우 선장에게 "형님에게 하직 인사를 해야 되겠습니다"라며 마지막 무전을 보냈다.





김 선장의 인사가 심상치 않음을 눈치 챈 이 선장은 "`빨리 나와. 나오라고`라며 김 선장을 타일렀지만 김 선장은 끝내 `저는 이 배하고 끝까지 함께 가겠다`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선장은 "형님 나중에 혹시라도 살아있으면 소주 한잔하자"라는 말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김 선장은 마지막 순간 동생 세환 씨에게도 전화를 건 것으로 전해졌다.





세환 씨는 "형님이 오후 1시 14분 전화를 걸어와 `세월호처럼 배가 침몰하고 있다. 시간이 없다` 말만 남긴 뒤 10초 만에 전화가 끊어졌다"고 말했다.





세환 씨가 말한 오후 1시 14분은 한국시간이다. 현지시간으로는 오후 4시 14분쯤으로 김 선장이 회사로부터 퇴선 지시를 받은 후 약 14분이 지난 후다..





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진짜 세월호랑 비교된다" "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진짜 선장은 이렇구나" "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영화로 만들어도 될 듯" 등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룡호 선장 마지막 교신 `감동`··"배하고 끝까지..혹시 살면 소주 한잔"
ㆍ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이유있네`..그들의 특별한 공부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에네스 카야 불륜女 방송 출연 `폭로전 번지나?`··공식입장 밝혔는데..
ㆍ3분기 실질국민총소득 0.3%↑…10분기만에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