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직무대리 이길배)과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사장 김종진)이 주최하는 ‘2014년 무형문화유산 교육프로그램 시연 행사’를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무형유산원의 개원과 함께 우수한 무형유산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참여단체에서 시행하는 공개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소개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무형유산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앞으로 시행될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는 ▲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 문화예술교육연구소 <에그> ▲ 광양장도보존회 ▲ 남사당놀이 관악지부 ▲ 북아트멘토(한국북아트활용교육원) ▲ 임실필봉농악보존회 ▲ 택견보존회 ▲ 한국통합국악예술치료연구소 ▲ (사)이 시대의 좋은 소리 등 9개 단체이다. 이 단체들은 나흘간 시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전시와 시연, 체험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무형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심사는 참여 시민과 전문가의 평가로 진행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이 선정될 계획이다. 또 선정된 팀에게는 각각 500만 원, 3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행사의 마지막 날인 오는 22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은 국립무형유산원이 하반기에 시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전국의 전수교육관과 일반·학교 교육기관 등에 보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와우스타 지미옥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복수해줄게" 분노
ㆍ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어떤 게 있길래...네티즌 “다 맛있는 것들인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왕` 신해철 별세에 신대철, "명의를 소개합니다."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언급
ㆍ하나·외환銀, 통합이사회서 조기통합 결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