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이 시각 수급동향] - 이 시각 수급동향

황순택 SK증권 프렌즈클럽 센터장

현재 외국인들은 거래소에서 227억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꾸준하게 매도를 하고 있는 업종이 바로 화학 업종이다. 화학 업종 쪽에서는 여전히 금일도 매도를 보이고 있다. 반면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거래소에서 외국인들의 순매수 상위 종목을 보면 SK하이닉스, 하나금융지주, 현대차, 삼성생명, 기업은행 등이다. 반면 순매도 상위 종목에는 제일기획, 삼성중공업, 현대건설, LG하우시스, 삼성물산 등이다.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쎌바이오텍, 골프존, 내츄럴엔도텍 등이다. 반면 순매도 종목에는 다음, 조이맥스, 대한뉴팜, 한국사이버결제 등이다.

기관은 현재 거래소에서 194억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5거래일 만에 소폭 순매도로 전환이 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매도 규모도 크지 않고, 통신 업종 쪽으로만 53억 정도 현재 순매수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특징적인 업종은 없다고 볼 수 있다. 기관 매매 종목도 살펴보자. 거래소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을 보면 LG유플러스, 삼성SDI, 현대건설, 현대엘리베이터 등이다. 반면 순매도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한국콜마홀딩스 등이다.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 상위 종목으로는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레고켐바이오 등이다. 반면 순매도 상위 종목에는 삼보모터스, 서울반도체, SK브로드밴드, 미디어플렉스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내가 죽으면 뜰 노래"
ㆍ故신해철의 유언장 "다음 생에서도 당신과 어떤 인연이든 만나고 싶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화보] 박시현 언더웨어 화보.. 레이싱걸다운 몸매 과시
ㆍ[이슈N] `아이폰 역풍` 삼성‥"SW·IoT가 살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