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가 과대평가된 영화 1위에 선정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워치모조는 `과대평가된 영화 10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에서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과대평가된 영화 1위에 오른 제임스 카메론의 작품 `아바타`는 지난 2009년 개봉 당시 "3D 영상의 혁명"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큰 주목을 받았다.



촬영기법에서부터 혁신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아바타는 국내에서도 1300만이라는 경이로운 숫자의 관객을 동원했다.



하지만 이같은 찬사에도 불구하고 `단조로운 스토리 구조다`, `뻔한 영웅 스토리`라는 조롱을 받은 바 있다.



아바타의 뒤를 이어 2위는 안소니 밍게랄 감독의 `잉글리쉬 페이션트`, 3위에는 폴 해기스 감독의 `크래쉬`, 4위는 존 매든 감독의 `셰익스피어 인 러브`, 5위는 톰 후퍼 감독의 `레미제라블`이 선정됐다.



6위는 국내에서도 1000만 관객을 동원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차지했다.



겨울왕국은 아직도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렛잇고’ 역시 인기를 누렸지만,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OST 외에는 눈에 띄는 캐릭터나 스토리는 없다는 평을 받았었다.



7위는 리 다니엘스 감독의 `버틀러:대통령의 집사`, 8위는 이안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 9위는 롭 마샬 감독의 `시카고`, 10위는 조 라이트 감독의 `어톤먼트`가 이름을 올렸다.



과대평가된 영화 1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과대평가된 영화 1위, 하나같이 다 재밌게 봤었는데", "과대평가된 영화 1위, 기준이 뭐야?", "과대평가된 영화 1위, 아바타 재미없긴 했어", "과대평가된 영화 1위, 과대평가된게 없지 않아 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IS 오스트리아 소녀, 가출 후 임신까지...IS 성노예 1500명 추산 `경악`
ㆍ`왔다 장보리 마지막회` 연민정, 점찍고 `민소희 변신` 폭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하늬 윤계상 한솥밥 소식에 "혹시 결혼하나?"
ㆍ다음카카오 "감청 영장 불응"‥실정법 위반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