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상일(34세)씨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업무를 진행한다. 때문에 매일같이 어깨통증과 허리통증에 시달리곤 한다. 상일 씨는 잦은 통증으로 인해 일상적인 업무를 할 때도 집중하기 어려웠다. 견디다 못해 상일 씨는 물리치료와 한의원 치료까지 받았지만 호전되지 않았다.



최근 상일 씨처럼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사용량이 많은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에 걸쳐 어깨통증과 목통증 및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들은 오랜 시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서 컴퓨터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통증을 겪곤 한다.



허리통증이나 어깨통증이 장기적으로 지속되거나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카이로송의원에서는 통증들의 원인은 잘못된 자세이지만, 잘못된 자세를 통해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근육, 근막, 인대, 뼈, 영양, 신경 등 다양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세밀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검사는 전척추기립방사선검사, 자세분석검사(자세, 체형검사), 족저압검사, 하지정렬검사, 3차원 골반계측검사, 등균형검사, 소뇌(안구)검사, 체신경검사 통해서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와 원인을 찾는다.

통증에 대한 치료는 카이로프랙틱, 롤핑, 특수척추교정치료, 자세교정 맞춤 코칭, 소뇌 및 전정기관 기능향상 운동 및 운동치료 등 개인별 맞춤 치료 방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허리통증이나 어깨통증은 통증이 심한 경우엔 통증제어치료인 주사요법을 시도하기도 한다.



그 가운데 카이로프랙틱은 손으로 물리적인 힘을 통해 비뚤어진 뼈의 부위를 교정해 관절의 움직임을 정상화시키는 방식으로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기 때문에 증상 호전에 도움을 준다.



또한 뇌와 장기 사이의 신경 소통을 원활히 해주기 때문에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관련 질환뿐만 아니라 신경기능이상이나 내장의 이상 등 몸 전체의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추나요법과 카이로프랙틱을 혼동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들은 확연히 다르다. 미국에서 11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카이로프랙틱은 이미 캐나다, 호주, 유럽 등에서 가장 우선시 하는 비수술 치료법이다. 자세교정, 디스크 등의 수술 전 치료로 시행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인정한 안전하며 효과가 뛰어난 의학으로 전해졌다.



카이로송의원 송준한 원장은 "직장인들은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시간 앉아서 있는 자세는 척추에 무리를 주게 된다"며 "때문에 1~2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자세를 고쳐 앉는 것이 어깨나 허리 건강에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또한 "카이로프랙틱을 시행할 경우 어깨통증, 허리통증 치료는 물론이며자세교정, 체형교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카이로송의원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 경영협회 주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행사에서 `카이로프랙틱 부문`과 `비수술 척추치료 및 교정부문` 대상을 수상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가수 박성신 향년 45세로 돌연 사망··사인 밝혀지지 않아
ㆍ명량 1000만 돌파, ‘괴물’보다 빠른 속도 … 무시무시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국주 `현아 빨개요` 패러디··`충격의 춤사위` 유희열 반응은?
ㆍ2분기 `영업익 1조 클럽` 겨우 3社··3년전의 1/3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