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결국 사퇴했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대한축구협회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퇴를 발표했다.



홍명보 감독은 “개인적으로 1990년 처음으로 대표팀 선수로 발탁돼, 국가대표로 24년 간 생활을 했다. 오늘로서 이 자리를 떠나겠다”며 공식적으로 사퇴를 알렸다.



이어 브라질 현지에서 가졌던 대표팀 회식 논란에 대해 홍명보 감독은 "벨기에전 패배 이후 사퇴 결정을 했고, 패배 슬픔에 잠겨있던 선수들을 위로해주기 위해서 대표팀 회식 자리를 가졌다"며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던 점은 사과드린다"고 해명했다.



같은 날 한 매체에 따르면 브라질월드컵에서 1무2패의 최악의 성적을 거둔 홍명보호가 16강 탈락 직후 브라질에서 음주가무를 곁들인 대표팀 회식을 즐겼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브라질 현지시각 지난달 26일 벨기에에 0-1로 패해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 후 상파울루에서 하루 묵은 뒤 이과수 베이스캠프로 돌아온 뒤 27일 저녁 현지 음식점에서 뒤풀이 회식을 했다.



매체가 입수한 영상 속에는 테이블마다 술병이 보이고 현지여성이 노래를 부르며 분위기를 띄우는 가운데 코치와 선수들이 여성과 흥겹게 춤을 추고 폭소를 터뜨리는 모습이 담겼다. 이 모습을 홍명보 감독 또한 웃으며 바라보고 있다.



이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급속히 퍼지자 축구 팬들과 네티즌들은 일제히 비난의 화살을 퍼부었다. 모든 일정이 끝난 후에 벌인 회식이긴 하지만 대표팀의 참담한 졸전에 크게 실망한 국내 여론을 전혀 고려치 않은 모습이라 것이 이유다.



홍명보호 대표팀 회식 음주가무 소식을 본 누리꾼들은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대표팀 회식에 음주가무까지 가지가지하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대표팀 회식 음주가무? 국가대표냐?”,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대표팀 회식 정신이 있을까? 대표팀도 싹 다 물갈이 해라”,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대표팀 회식 늬들 놀라고 우리 세금 내는 줄 알아?”,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대표팀 회식 동영상 보니 해도해도 너무하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월드컵 놀러갔나”, “홍명보 실망스럽다”, “홍명보호 역대 최악의 국대네요” 등 반응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뮐러, 독일 7:1 압승에 “정신 나간 결과” 우승소감 화제
ㆍ걸스데이 혜리 `막내가 달라졌어요~` 영혼까지 끌어모은 볼륨감 "입이 쩍!"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커피믹스 절반 설탕, 2잔만 마셔도 하루 섭취량의 30% 훌쩍
ㆍ기준금리 14개월째 동결‥하반기 경제전망 주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