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한국서비스대상] kt렌탈, 車 대여절차 간소화·가족고객에 셔틀버스 운행
렌터카 서비스업체 ‘kt금호렌터카’를 운영하는 kt렌탈(대표 표현명·사진)은 업계 1위 브랜드로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비스 4대 가치(청결, 성능, 친절, 신속)를 기본으로 모든 직원에게 질 높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다. 또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물리적 접점을 넓히고 인프라 강화를 위해 통합 소비자의견청취(VOC)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만족(CS) 전담부서 조직을 확대 및 강화하고 콜센터 연중 24시간 운영, 해피콜 전면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완료 등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 한국서비스대상] kt렌탈, 車 대여절차 간소화·가족고객에 셔틀버스 운행
kt렌탈은 지난해 10월 카셰어링 국내 1위 브랜드 ‘그린카’를 자회사로 두어 본격적인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차량 관리 면에서도 서비스 혁신을 위해 오토케어 법인을 설립한 뒤 자격증 보유자들로만 순회정비기사를 구성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회사 내부적으로는 고객중심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서비스 디자인 전담부서’도 새로 조직했다. 또한 최고경영자(CEO)와 생일을 맞은 임직원들이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생일자 대상 CEO 런치 이벤트’, 게시자의 익명성이 보장돼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와글와글 게시판’ 등 내부 소통을 활성화해 전반적인 서비스 증진을 추구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kt rental 제주 오토하우스’를 개관해 첨단 프로세스와 다양한 편의시설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여 절차를 간소화한 ‘익스프레스 서비스’로 업계 최고 속도의 서비스를 구현하고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타요 캐릭터 셔틀버스 운행, 편리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차량 10만대 돌파 및 제주 오토하우스 개관을 기념해 오는 7월29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주 2회 2박3일간의 캠핑에 고객 100팀을 초청하는 이색 이벤트 ‘렌탈 인 제주(Rental in Jeju)’를 열 예정이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