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지오디)의 ‘하늘색약속’이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15주년 프로젝트로 돌아온 god(이하 지오디)의 선 공개 음원 ‘하늘색약속’이 9개 차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지난 5월 발표한 선 공개 음원 ‘미운오리새끼’에 이어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섭렵한 것으로 큰 의미를 가지며, 케이윌, 울랄라세션&아이유 등 걸출한 뮤지션드 사이에서도 저력을 과시하며 정상에 올라 더욱 눈길을 끈다.



1일(화) 정오에 공개된 god의 ‘하늘색약속’은 발매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엠넷, 멜론, 지니, 몽키3, 벅스, 올레뮤직, 싸이뮤직, 네이버뮤직 등 거의 모든 음원 사이트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 순위를 섭렵하는 것은 물론 각종 SNS를 통해 노래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는 등 god의 인기를 그대로 방증하고 있다.





‘하늘색약속’은 가요계 최고 히트메이커인 이단옆차기와 데니안의 작품. 3집 후속 곡 ‘촛불하나’의 스핀오프(Spin-Off)격 가사로 ‘제2의 하늘색 풍선’이라 불릴 만큼,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을 향한 다섯 멤버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god표 팬송으로 사랑 받고 있다.



또한, ‘하늘색약속’의 가사 중 “헤어질 때 우리 다시 만나자고 맹세했던 그 약속 지키려고 하늘색 풍선 가득했던 you & me 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해”라는 가사는 오랜 시간 동안 변치 않은 마음으로 다시 돌아온 god를 반겨준 팬들의 기다림에 화답하는 가사로 팬들과 1990년대의 향수를 기억하는 리스너들의 마음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에 ‘하늘색약속’을 들은 누리꾼들은 “‘하늘색약속’ 너무 좋다”, “‘하늘색약속’ 오랜 만에 옛날 생각 나네요”, “‘하늘색약속’ god 팬송은 항상 옳습니다!”, “god 돌아와줘서 고마워요, ‘하늘색약속’ 파이팅”, “‘하늘색약속’ 듣는데 왜이렇게 뭉클한지” 등 반응했다.



한편, 12년 만에 완전체 컴백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god의 8집은 7월 8일(화) 온라인 음원 공개, 9일(수) 오프라인 앨범이 정식 발매 될 예정이다. 또한, 7월 12일(토), 13일(일)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진행하며 다채로운 음악과 그간의 행의 역사를 집약해놓은 매력적인 공연 구성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리뷰스타 박주연기자 idsoft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녕하세요’ 거식증 여동생, 목표체중 ‘29kg’ 다이어트 집착에 6개월간 밥 안 먹어
ㆍ`트로트의연인` 지현우, 권총 자살하려다 정은지 노래 소리에 `멈칫`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4대강 빚 세금으로 갚는 방안, 부채 8조원 상환하려면…`헉`
ㆍ6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1.7%↑‥상승세 유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