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장 이희수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장 이희수
HRD와 물류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원장 이희수)이 2014학년도 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은 국민소득 2만불 시대를 위한 신성장동력으로서의 인적자원개발을 목적으로 글로벌HRD와 국가HRD, 지역HRD와 조직HRD 전문가를 배출하고, 우리나라가 ‘인적자원강국’으로서 인적자원분야 국가경쟁력 10위권 진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설립됐다.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은 미래를 혁신할 창의적 전문가를 기르는 인적자원개발학과와 동북아 물류중심지 정책을 실현할 해운물류 전문인력을 기르는 해운물류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인적자원개발학과는 교육부의 ‘수도권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국가 및 지역 HRD 전문인력 양성을 꾀하는 학과로 발돋움 하였다. 특히 기업/국가/지역별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잘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운물류학과는 해양수산부의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입학생 전원에게 등록금의 일부를 국고장학금으로 지급하며, 국내 및 해외연수 등의 다양한 학생지원혜택을 두고 있다.

모집인원은 인적자원개발학과와 해운물류학과 석사과정 각 00명이며,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을 인정받는 자라면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및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일정은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 유웨이를 통해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후 6월 3일까지 중앙대 대학원지원2팀에 입학원서와 수험표 외 학업계획서 및 경력사항 등 서류를 등기 제출하고, 6월 14일 면접전형을 거쳐 6월 2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은 주5일 근무제에 따라 금요일 오후와 토요일 전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직장인이 도전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은 신입생 모집과 더불어 오는 5월 17일과 24일에 걸쳐 HRD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학원 원우회 주최와 대학원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HRD세미나는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중앙대학교 303관 법학관 405호에서 열리며, 인사관리와 HRD 그리고 개인개발과 조직의 변화에 따른 리더십의 의미를 주제로 한다.

HRD세미나 및 후반기 신입생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