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는 오는 6월 국내 출시를 앞둔 `F-TYPE 쿠페`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F-TYPE 쿠페는 역대 재규어 모델 중 가장 다이내믹한 성능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100%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의 경량화된 차체와 강성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회사측은 전했습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F-TYPE 쿠페`, `F-TYPE S 쿠페`, `F-TYPE R 쿠페` 등 총 3종 입니다.



최상위 모델인 F-TYPE R 쿠페에는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4.2초입니다.



F-TYPE 쿠페와 F-TYPE S 쿠페에는 3.0리터 V6 수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이 각각 340마력, 38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각각 45.9kg.m, 46.9 kg.m입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F-TYPE 쿠페는 재규어가 추구하는 매혹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강렬한 퍼포먼스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지난해 F-TYPE 컨버터블의 성공적인 국내 데뷔에 이어 쿠페 모델이 가세하면 더 화려한 재규어 스포츠카 라인업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9천840만원부터 1억 7천150만원입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부산 옥상주차장 비밀! "아하 이거였군" 공간 활용의 좋은 예
ㆍ윤아 "공개연애 선언 후 멤버들에게 사과"··열애설 뒷얘기는?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백진희 하차 소감 "타나실리 떠나 시원섭섭...기황후 만나 행복했다"
ㆍ외국기업에 첫 카지노 시장 개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